제천종합사회복지관 메인

제천종합사회복지관 메인

서브탑

Home > 인사말 > 복지관 소개

인사말

본문

인사말

제천종합사회복지관은 원주가톨릭사회복지회가 제천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천시 지역사회 안에서 지역사회복지관이 수행하고 있는 역할과 기능은 거시적 관점이 없다면 절대로 이해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지역사회복지관이 우선적으로 지향하는 바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바로 이곳이 좋은 지역사회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사랑의 나눔을 통한 생명복지문화를 형성함으로써 만들어지는 복지사회의 건설을 지향하며,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영원한 동반자가 되어주는 일입니다. 특히, 물질만능과 무한 경쟁, 적자생존이라는 신자유주의 경제논리로 말미암아 상실해 버린 자유, 사랑, 정의, 평화라는 참가치를 회복시키는 일을 지향합니다. 또한 이 세상 모든 생명이 존중받고, 사랑받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일은 참으로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인내와 신뢰를 가지고 저희를 지켜보고 지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제천종합사회복지관은 조직관리적 측면에서 하나의 유기체라고 봅니다. 살아있는 생명체로 봅니다. 모든 생명체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톨스토이는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소설을 통해 이 에너지는 바로 사랑과 타인에 대한 관심이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지역사회의 사랑과 관심이 없다면, 제천종합사회복지관은 살아갈 힘을 잃게 될 것입니다.

제천종합사회복지관에 애정 어린 눈빛으로 사랑 가득한 손길을 내밀어 주십시오! 그 힘으로 저와 제천종합사회복지관 모든 직원들은 하루하루를 살아갈 것이며, 온 마음과 온 몸을 다하여 우리 지역의 발전과 지역구성원들의 참 행복을 위해 헌신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