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종합사회복지관 메인

제천종합사회복지관 메인

서브탑

Home > 영서동,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 위한 청소 봉사 > 언론보도

언론보도 영서동,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 위한 청소 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9회 작성일 24-02-07 12:18

본문

영서동(동장 홍찬심)은 제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은락)과 함께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영서동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대상자를 의뢰받은 제천종합사회복지관은 봉사자들 약 10여 명과 함께 함께 이른 아침부터 대상자 가정을 위해 생활 쓰레기들과 대형폐기물들을 정리했다.

청․장년 1인 가구 대상자는 신체적 질병으로 인해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아 청소를 하기 힘든 상태로 수년간 집 내부에 생활 쓰레기들과 정리되지 않은 물품들이 생활공간까지 많은 자리를 차지한 채 비좁게 지내고 있었다.

이에 쓰레기들을 버리고 물건들을 정리해 대상자 주거공간을 확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했다. 대상자는 “휴일 이른 아침부터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기 위해 집을 직접 방문해 청소를 해 줘서 감사하다”며 “깨끗해진 집을 잘 유지하며 살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홍찬심 영서동장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해도 봉사 연계가 되지 않으면 발굴이 빛을 보지 못하는데, 흔쾌히 봉사자들이 도움을 준 덕분에 발굴된 한 가정이 새로운 삶을 선물받게 되었다”며 제천종합사회복지관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고은락 제천종합사회복지관장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우리가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동원해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